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일여래치병법(大日如来治病法)

밀교

by 성선원 2019. 8. 15. 16:46

본문

티벳 흑교의 대일여래치병법은 두통, 요통, 심장통, 위통등 일반사람의 병의 통증을 치료한다.

대일여래치병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하늘을 볼 수 있는 야외나 베란다 같은 장소를 구하는데,  부득이한 경우 거실을 이용하는데 

야외에 있는 것과 같이 관상을 한다.

 

양 다리를 어깨 넓이로 벌리고 서서, 양손을 들어 올려 대일여래앙천수인(大日如来仰天手印)을 취한다.

눈을 감고 짙푸른 하늘 밑에서 대일여래로부터 밝은 빛이 발출되는 것을 관상하는데, 두 손을 통해서 인당(눈썹 사이)으로 받아들여, 몸 중심을 지나 양 발끝까지 빛이 오도록 한 후 두 손을 내려놓는다.

대일여래앙천수인(大日如来仰天手印)

다시 두 손을 들어올려 ‘앙천수인’을 태양으로 향하고 태양빛이 양손의 장심을 통하여 인당으로 들어와,

몸 중심을 지나 양발바닥까지 도달한 후 다시 머리끝(두정)까지 위로 올리는 것을 관상한 후 팔을 내린다. 

 

3번째 앙천수인을 하며, 밝은 빛이 두 손의 장심을 통하여 인당으로 들어와 몸 중앙을 지나 양발바닥 까지 빛이 도달하면 몸의 아픈 부위가 있는 곳까지 위로 올리는 것을 관상하는데 (두통이 있으면 머리까지, 요통이 있으면 허리까지), 빛이 내려가고 올라가는 반복 횟수는 7번이나 21번으로 한다.

 

위의 법의 횟수를 계산하면, 매일 연달아 9번을 행하면 모두해서 27번 손을 올리고 내리게 된다. 

연속해서 27일 동안 하게 되면 병이 다시 재발하지 않을 것이다.

 

주의사항.

◎ 본법은 적당히 느리게 심호흡을 한다.

◎ 처음하는 사람은 밝은 빛을 관상하는 것이 어려우므로, 수련 전에는 멀리서 태양을 바라보고 눈을 감으면 그 태양의 빛이 대일여래의 밝은 빛을 관상 하는데 도움이 된다.

◎ 이 법을 수련하는데 있어 꾸준함을 유지해야 한다. 하물며 밀법이기에 꾸준함을 유지하지 못하는 사람은 이룸이 없다.

◎ 이법을 하는데 있어 유일한 물리적 치료효과는 기맥이 원활하게 소통하는 것이다.

◎ 대일여래심주(진언)을 같이하여 신념을 강하게 하고, 체내의 기맥을 진동시키면 효과는 더욱 커진다.

 

◎ 대일여래심주(진언)

(一)大日如来法身真言: 嗡 啊 凡姆 览姆 喊姆 刊姆(Oṃ a vi ra hūṃ khāṃ)

(二)大日如来报身真言:啊 威 啦 哄 欠 [阿卑羅吽欠] (a vī ra hūṃ kham)

(三)金刚界大日如来真言: 嗡  赙日啦 驮都  番木 (Oṃ vajra-dhātu vaṃ)

(四)特殊大日如来真言: 嗡 阿 梭哈 (Oṃ a soha)

'밀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광삼매기도법  (0) 2019.08.17
항삼세명왕 진언수행법  (0) 2019.08.13
부동명왕 진언 수행법  (0) 2019.08.13
띠로 찾는 자신의 수호본존  (0) 2019.08.13

관련글 더보기